본문 바로가기
NFT

게임하면서 돈을 버는 퍼플레이(PERPLAY) NFT 정보 총정리!

by 크립토펭귄 2023. 8. 11.

퍼플레이(PERPLAY)는 세계 최초의 Gamd and Earn 플랫폼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토큰을 채굴할 수 있으며,

평소 즐기던 게임은 물론 앱 마켓에 있는 모든 게임으로 채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2E라고 나오던 다른 재미없던 게임과 달리 기존의 게임으로 채굴이 가능하다고 하니 흥미롭네요.

물론 저는 돈이 되면 게임이 재밌다고 느낍니다.

퍼플레이(PERPLAY)

퍼플레이 NFT

이전에 소개 드린 슈퍼워크 M2E, 더 샌드박스 P2E, 프로젝트들처럼 NFT를 가지고 활동을 하면 코인을 보상으로 받는 프로젝트입니다.

 

거의 모든 게임에서 가능할 예정이라고 하니, 평소 즐기던 게임으로 토큰 채굴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초기에는 모바일로 먼저 오픈하고 그다음 PC버전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 소프트맥스, 위메이드, 일렉트로닉아츠, 반다이남코게임즈 등 게임사에서 직접 개발, 서비스를 주도했던 20년 이상 게임, IT업계를 선도한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과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디스코드 멤버 수가 54400명이며,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습니다.

AMA 진행 시 통역사도 있으며, 나름 탄탄한 것 같습니다.

퍼플레이 NFT

퍼플레이 NFT 종류

HAVAH 블록체인을 사용하며, 총 물량은 11,111개였으나 완판에 실패하여

나머지 4,145개를 소각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총 물량은 6,966개입니다.

 

모든 NFT는 각각의 디자인과 능력치를 가진 고유한 가치로 존재하며, 레벨과 등급에 따라 보상이 다릅니다.

 

차량 종류는 SUV, 오프로드, 세단, 스포츠카 4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며 각 유형의 차량은 유지 보수 비용, 특수 상자의 품질 및 XPER 채굴량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이 다릅니다.

 

차량 등급은 노말, 레어, 엘리트, 에픽, 얼티메이트 총 5등급으로 분류됩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기본 능력치가 높으며, 레벨 업 시 스탯 포인트도 높아집니다.

토큰

퍼플레이 NFT를 장착한 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XPER와 $PER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토큰은 NFT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수리할 수 있으며, 인앱 월렛을 통해 외부 코인으로 환전한 뒤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할 수도 있습니다.

 

$XPER ➜ 앱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무한 채굴 유틸리티 토큰

$PER ➜ 게임사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게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한정된 수량의 거버넌스 토큰

보석 소켓

능력치를 추가해 주는 게임 장비처럼 차량에는 4개의 보석 소켓이 있다고 합니다.

소켓 색상 장착 시 효과
빨간색 차량의 기본 속도가 N% 증가
녹색 차량의 기본 행운이 N% 증가
노란색 차량의 기본 에너지가 N% 증가
파란색 차량의 기본 내구도가 N% 증가

속도가 높을수록 ➜ 더 많은 XPER 획득

행운이 높을수록 ➜ 특수 상자를 얻을 확률이 증가

에너지가 높을수록 ➜ 플레이 시간 증가

내구성이 높을수록 ➜ 수리 비용 감소

브리딩(Breeding) 시스템

퍼플레이 브리딩 시스템

두 대의 차량을 부모로 삼아 새로운 차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부모 차량의 등급과 종류에 맞는 XPER, PER Breeding Key 아이템을 통해 가능합니다.

 

M2E 프로젝트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채굴 안 하고 신발로 새끼만 계속 낳아서 파는 것처럼 이것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합성(Evolution) 시스템

퍼플레이 합성 시스템

차량 5대를 소비하여 더 높은 등급의 차량 1대로 합성이 가능합니다.

재료의 등급에 맞는 XPER, PER, Evolution Parrts 아이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구매 방법

HAVAH 블록체인이라 HAVAHswap 마켓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아니면 오픈 후에 인앱 마켓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현재 바닥가 100달러입니다.

수익 구조

게임사들은 유저들을 모으기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광고를 통해 일 년에 수백억 달러를 지불한다고 합니다.

한국 모바일 게임의 설치 당 광고비는 $13.9달러나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막대한 광고비를 지불하고도 유저들의 재방문율이 낮거나 유령 계정이 많은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퍼플레이는 실제 유저가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해야 토큰을 채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고, 게임 회사도 실제 자사의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보상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 업계에 계시던 분들이라 이런 구조를 잘 알고 있어서 출시한 것 같습니다.

마무리

출시 후 다룰 예정인데 그전에 능력치나, 각종 자세한 정보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백서 링크 남기겠습니다.

 

코인, NFT 관련 이야기나 다른 각종 이야기하실 분들 펭피아(Pengfia) 디스코드에 놀러 오세요!